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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란?
SEO(검색엔진최적화)는 사용자의 검색의도를 명확히 이해하여 고객니즈 기반으로 웹사이트 기능을 개선,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이다. 즉, 단순히 검색엔진의 로직에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웹사이트의 품질,콘텐츠의 질이 함께 개선되어야 페이지 퀄리티가 높아져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검색엔진의 기술적인 요건을 만족하기 위한 테크니컬SEO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컨텐츠의 질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SEO 검색엔진과 인터넷의 가장 중요한 원리인 내 웹사이트 링크 확산을 목적으로 하는 링크빌딩SEO로 분류되고 이에 따라 전문화된 프로세스가 있다. 또한 검색엔진은 수집, 정제, 색인, 랭킹 이라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서 웹사이트의 품질을 결정하게 된다고 밝히는데 이런 과정 또한 앞서 말한 테크니컬(수집) - 콘텐츠(정제/색인) - 링크빌딩의 과정 후 랭킹을 정하게 되기 때문에 SEO 프로세스의 일부분이다.
- 수집(크롤링, Crawling): 검색엔진로봇이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가져옴
- 정제(정제, Refinedness): 가져온 콘텐츠를 유사/중복문서, 가비지 데이터 등 판별
- 색인(인덱싱, indexing) : 판별 후 주제뱔로 색인하여 보관
- 랭킹(순위, Ranking) : 검색의도에 맞춰 색인된 콘텐츠에 미리 순위를 부여한 후 검색어에 따라 제공
검색엔진 최적화가 필요한 이유
검색엔진 최적화 필요성은 주요 포탈 상위 노출로 광고비가 절감되고 지속적으로 웹사이트 트래픽이 증가 함으로써 검색엔진최적화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하는 사업자에게는 필수적인 영역이 되고 있다
검색엔진최적화 기초
검색엔진 제목,메타태그는 테크니컬seo요소 중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사용자의 시야에 보이지 않지만 웹페이지 전체의 내용을 요약해서 검색엔진에게 제공하기 때문이다.
{
<title>제목</title>
<meta name= "description" content="웹페이지 설명">
}
테크니컬 seo는 다음과 같은 요소를 체크합니다
- 콘텐츠SEO 지원 : title, meta description, h1, h2, 단순 URL, 이미지 대체 텍스트
- 소셜 친화도 : 소셜미디어 지원, OG대그, 트위터 카드
- 기술최적화 : canonial URL, inline CSS, 대표도메인, conenttype, html doctype, favicon, html5지원, html 상태
- 검색엔진친화도 : sitemap, robots txt, search console/advisor, server error, 구글/네이버 analytics 설정
- 속도최적화 : expires, google speed insight, css/js공간압축, 브라우저캐시설정, http압축
- 서버보안 : ssl설정, 서버보안설정
콘텐츠 seo는 다음과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서 콘텐츠를 최적화합니다.
- 핵심/연관 타겟고객 키워드 발굴
- 콘텐츠 별 키워드 최적화
- 키워드 갭 분석
- 키워드 트래킹/포지션 분석 및 경쟁사 벤치마킹
- 콘텐츠 콘텐츠 워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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